청약당첨 후 아파트 당첨사실 조회하는 방법 정리

아파트 청약에 당첨이 되었다면 우선 축하드립니다! 🥳🎊🎉

하지만 기쁨도 잠시, 대부분의 우리는 은행에 가서 대출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파트 청약에 당첨됐을 때 이와 관련한 대출을 받으려면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필요한 서류가 바로 당첨사실 확인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파트 당첨사실을 조회하고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 당첨사실 조회 방법

아파트 당첨사실 조회는 PC와 모바일앱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당첨사실 내용을 프린트하려면 PC에서 조회해야 하므로 이번 글에서는 PC 환경에서 당첨사실을 조회하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파트 당첨사실 조회를 하려면 우선 청약홈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화면 좌측 메뉴 중 [청약소통방]에 마우스를 올리면 [APT당첨사실조회]가 보입니다. [APT당첨사실조회]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서 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하시면 바로 당첨사실이 표시되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당첨사실에 표시되는 내용은 지금까지 당첨된 주택의 이름, 주택형, 동호수, 유형, 청약통장 은행 및 계좌번호 등 종합적으로 나옵니다.

만약 예비당첨됐던 건이 있다면 조회일 기준 1년 이내에 예비당첨됐던 내역도 같이 표시됩니다.

당첨사실 확인서 인쇄하기

위의 방법으로 조회한 내용을 프린트해서 은행에 가져가야 합니다. 단, 은행에 제출할 내용은 이 화면 자체를 캡처하거나 프린트하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 전 조회한 화면 아래에 보면 노란색으로 된 [당첨항목 인쇄]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뜨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인쇄를 해야 합니다.

이 화면에서도 예비당첨된 내역 역시 함께 표시됩니다. 물론 1년이 경과하면 예비당첨건은 사라집니다.

Leave a Comment